Reflector로 앱 시연 동영상 만들기

2014-03-11 05.08.14 pm

 

앱을 홍보하기 위해 동영상만한 게 없죠. 리플렉터(Reflector)만 있다면 그럴듯한 시연 동영상을 몇 시간만에 만들 수 있습니다. 홍보 예산이 부족한 스타트업들은 이왕이면 멋진 시연 동영상을 만들어서, 별도로 제작하기 힘든 홍보 동영상을 대체할 수도 있을 겁니다. 1만 4천원 정도($12.99)를 투자해서 몇 백만원의 효과를 얻을 수 있죠.

리플렉터의 특징

리플렉터는 무선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화면을 그대로 맥과 윈도PC 스크린으로 반영해 띄울 수 있는 미러링(Mirring)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무선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리플렉터를 PC에 설치하면, iOS 기기의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에어플레이 리스트에서 미러링하고자 하는 PC를 선택하면 바로 미러링이 시작됩니다. 리플렉터는 작동화면과 함께 스마트폰 모양의 스킨과 배경화면까지 선택적으로 PC화면에 띄울 수 있습니다.

리플렉터로 멋진 동영상 만들기

리플렉터의 화면 캡쳐 기능은 iOS 기기 화면만 캡쳐하도록 제공합니다. 따라서 iOS 기기 모양의 스킨과 배경화면을 캡쳐하려면 애플 퀵타임의 스크린 캡쳐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픽스토어(Pixtore)의 홍보 동영상도 이렇게 하루 만에 동영상입니다.

 

픽스토어 – DIY 사진책 창작도구

리플렉터로 앱 시연 동영상 만드는 방법

  1. 에어플레이(Airplay)로 iOS기기의 화면을 PC로 미러링합니다.
  2. 리플렉터에서 원하는 iOS기기의 스킨을 선택하세요.
  3. PC의 배경화면을 앱에 어울리는 배경화면으로 설정합니다.
  4. 애플 퀵타임을 실행해 전체화면 캡쳐를 시작합니다.
  5. 리플렉터의 보기 모드를 전체화면으로 전환합니다.
  6. 앱 작동을 시연하는 장면을 캡쳐합니다.
  7. 시연이 끝나면 전체화면을 종료하고 애플 퀵타임의 캡쳐를 종료합니다.
  8. 아이무비(iMovie)와 같은 동영상 편집도구로 동영상을 수정하고, 배경음악을 깔아줍니다.

* 화면캡쳐 팁: 앱의 작동화면을 좀 더 선명하게 녹화하기 위해, 단축키로 미러링하는 iOS기기 화면의 확대 축소를 적당히 조절해 줍니다. 화면 캡쳐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미러링하는 화면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단축키를 외워둡니다.

애플 아이맥 인터넷 복구하기

애플 아이맥 인터넷 복구하기

아이맥(iMac)에서 복구 하드디스크(Recovery HD)로 복구가 불가능할 경우가 있다. 이 때,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Option + Command + R 를 함께 누르고 재시동하면 인터넷으로 복구 또는 OS를 재설치 할 수 있다.

아이맥의 복구 하드디스크가 사라졌다.

패스워드를 몰라 아이맥을 다시 OS 재설치해야 했다. 그런데, Option 키를 눌러 재시동해도 복구 하드디스크(Recovery HD)가 보이질 않는다.  Command + R 을 눌러 디스크 유틸리티(Disk Utility)로 포맷을 하려 해도 비밀번호를 계속 요구했다. 복구 디스크에 락이 걸려 있는듯 했다.

인터넷을 검색해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었다. (8G 이상이 필요하다고 해서, 넉넉하게 16G USB를 인터넷으로 주문했다.) USB를 꽂고 재시동을 해도 로딩 표시만 계속 돌아가기만 한다. 난감했다. 결국,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다. ‘인터넷 복구방법’을 알려줬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게 인터넷 복구가 됐다. 몇 일 간의 수고가 허무하다.

인터넷 복구 방법

아이맥이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Option + Command + R 를 함께 누르고 재시동하면 바로 인터넷으로 복구를 시도한다. 이 후, 같은 방법으로 다시 재부팅이 되면 디스크 유틸리티를 이용 포맷하거나 또는 OS를 재설치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애플 고객지원: OS X 인터넷 복구 기능을 참고하세요.

http://support.apple.com/kb/HT4904?viewlocale=ko_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