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픽스토어, 절판된 독립잡지 전자책으로 되살린다

픽스토어, 절판된 독립잡지 전자책으로 되살린다

 - 퍼니플랜, 무크지 ‘카툰’, 독립잡지 ‘싱클레어’와 <독립잡지 디지털 아카이브 프로젝트>
– 픽스토어에서 진 발행자 위해 소스 복원, 스캔과 전자책 변환까지 무상 지원

독특하고 차별화된 전자책 콘텐츠에 목마른 독자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머지않아, 국내의 절판된 독립잡지들을 픽스토어에서 전자책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픽스토어는 독립잡지 발행자들의 오래된 소스 복원 또는 종이책 스캔부터 재편집 및 전자책 변환까지 필요한 모든 과정을 무상 지원하는 ‘독립잡지 디지털 아카이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Pixtore_PR_20141124_960

픽스토어(www.pixto.re)는 누구나 쉽게 나만의 잡지(zine)를 출판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앱과 웹 서비스를 제공한다. @퍼니플랜

퍼니플랜(대표 남창우)은 무크지 ‘카툰’ 을 발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카툰협회, 현역 만화예술인 단체 카툰캠퍼스와 함께 국내 카투니스트의 작품 전체를 전자책으로 변환해 웹 아카이빙하기 위한 ‘대한민국 카툰 책꽂이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2001년부터 종이책으로 발간되어온 국내 최초의 독립잡지 ‘싱클레어‘와 함께 절판된 제호를 복원하고, 전자책으로 변환해 픽스토어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픽스토어의 <독립잡지 아카이브 프로젝트>는 절판된 독립잡지들을 디지털로 되살려, 구독자들이 웹과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진은 개인이나 그룹 단위로 발행하는 경우가 많아 종이책이 절판되면, 구매하고 싶어도 다시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았다. 

이를 위해, 최근 픽스토어는 진 발행자가 자신의 진을 올리고 직접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웹 서비스에 추가했다. 진 발행자는 웹에서 자신의 진 PDF를 올리고(Upload), 내 가판대(My Newsstand)에서 진의 정보를 수정, 삭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조회 수와 좋아요 통계를 실시간 확인(Dashboard)할 수 있다.

‘싱클레어’의 강지웅 수석 에디터는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싱클레어’를 전자책으로도 읽을 수 있다는 점은 개인적으로도 참 뜻깊은 일”이라며, “뿐만 아니라, 절판되어 더 이상 유통되지 않는 독립잡지들을 디지털로나마 만날 수 있는 것은 독립잡지 제작자와 독자 모두에게 필요한 일”이라고 프로젝트의 의미를 설명했다.

픽스토어는 독립잡지 발행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절판된 제호의 복원에서 전자책 변환 및 웹 아카이브까지 모든 과정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발행자는 퍼니플랜의 고객지원 이메일(support@funnyplan.com)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픽스토어 웹사이트(www.pixto.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___
FUNNYPLAN 소개

04_퍼니플랜_로고www.funnyplan.com 퍼니플랜은 재미있는 모바일 앱과 웹 서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2012년 4월부터 시작해 방송통신위원회의 <글로벌 K-스트타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나만의 잡지(zine)를 만들고, 공유하는 서비스하는 스마트폰 앱 ‘진 크리에이터(www.zinecreator.com)과 웹 서비스 ‘픽스토어(www.pixto.re)’를 개발하고 있다. 사람들을 서로 연결하여 감동을 나누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것이 퍼니플랜의 최종 목표이다.

담당자 연락처

  • 남창우 (대표)   +82-010-8141-7309 whoshe(at)funnyplan.com

참고 자료

관련 정보

관련 이미지

03_카툰캠퍼스_카툰책꽂이프로젝트

무크지 <카툰>과 <대한민국 카툰 책꽂이 프로젝트> @사단법인 한국카툰협회 & 카툰캠퍼스(cartoonfactory.co.kr)

02_싱클레어_잡지

국내 최초의 독립잡지 <싱클레어> @싱클레어(sinclair-press.tumblr.com)

– 끝 -

이제, zine을 웹에 올리고 더 큰 세상과 만나세요.

Upload!: 이제, 웹에서 진을 올리고 더 큰 세상과 만나세요.

Upload!
이제, 웹에서 진을 올리고 더 큰 세상과 만나세요.

지난 2월, 픽스토어는
누구나 ‘진 만들기(Create)‘를 경험하도록
모바일 앱을 개발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진 발행자가 정성스럽게 만든 책이 절판된 후에도
웹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도록
진 업로드(Upload)‘를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