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공모. ‘주간 동네서점’ #책추천 기고

b-simple-black-1600

‘주간 동네서점’에 함께해주실
#동네서점 을 찾습니다.

 
읽을만한 책을 찾기위해
어떤 매체를 가장 신뢰하시나요?
지금까지 독자들은 신문 북섹션이나 온라인 서점의 베스트셀러 목록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매일 직접 고객과 만나는 동네서점 운영자가 내가 원하는 책을 가장 잘 찾아줄 수 있지 않을까요?
 
동네서점 운영자가 추천하는 오늘의 책, ‘주간 동네서점’
동네서점 운영자들이 직접 추천하는 한 권의 책을 기고받아 전자책으로 제작.발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구독료 수익의 60%는 독립출판 크리에이터의 지속적인 창작 활동 지원에 재투자됩니다.
 
기고 방법은 인스타그램처럼 간단합니다.
주 1회 추천 책 사진 또는 동영상 1장과 100자 내외의 책 추천/리뷰 글을 자유 형식으로 보내주면 됩니다. 부담스럽게 글을 새로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SNS에 이미 공유하셨던 사진이나 동영상, 책꼬리상관없이 기고 가능합니다. 
혼자서도 가능하지만
함께하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생각에 동의하시면
서점명 / 담당자 이름 / 휴대전화 번호 / 기고 희망요일(월-금)을 휴대전화 문자로 보내주세요. (010-8141-7309, 남반장) 
 
모집 기한은 2월 10일(수) 설 마지막 날까지 보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고,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퍼니플랜 남반장 드림
www.funnyplan.com 

‘주간 동네서점’이란?

주간 동네서점은 동네서점 운영자가 직접 추천하는 오늘의 책입니다.
독립출판물부터 헌 책과 시·소설까지, 숨겨진 책을 보물찾기 하듯 발견해 보세요.
 
누가 하나?
전국 130여 동네서점, 그리고 퍼니플랜 (www.funnyplan.com)과 피시스북(www.physisbook.com)이 함께 합니다.
 
프로젝트 의도 및 목표?
독자들이 숨겨진 책을 더 쉽게 발견하도록 지원하고, 최종적으로 크리에이터의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무슨 문제 해결하나?
읽을만한 책을 찾기위해 어떤 매체를 가장 신뢰하시나요? 지금까지 독자들은 신문 북섹션이나 온라인 서점의 베스트셀러 목록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매일 직접 고객과 만나는 동네서점 운영자가 내가 원하는 책을 가장 잘 찾아줄 수 있지 않을까요?
 
해결 방법은? (아이디어)
동네서점 운영자로부터 주당 한 권의 추천하는 책 내용을 기고받아 ‘주간 동네서점’ 전자책으로 제작·발행합니다. (주 1회)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네이버 포스트에 주5회 업데이트하고, 이를 한데 묶은 전자책을 주 1회 정기 발행합니다.
가. ‘주간 동네서점’ 네이버 포스트 운영(월-금 주 5일, 무료)
구독자 1,000명 초과 시 크라우드 펀딩 모금 > 전자책 정기구독 프로모션 및 종이책 ‘월간 동네서점’ 정기 발행(월 1회, 년 12회)
나. 전자책 ‘주간 동네서점’ 유료 발행(주 1회, 구독료 1천원)
독자와의 접점을 최대한 넓히기 위해 국내외 전자책 유통 플랫폼 배포(총 12개 내외)
 
수익 배분(안)
구독료 수익의 60%는 크리에이터의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데 쓰입니다. (플랫폼 및 결제 수수료 제외, 월 1팀)
 
기고하는 서점의 혜택
– 기고 글 하단에 해당 서점정보 및 웹사이트 링크 삽입 (스토리펀딩 연재글 참고)
– 해당 전자책 및 종이책자 발행 시 무료 제공
 
기고 양식
양식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서 이메일로 주세요. (남반장, whoshe@gmail.com)
 
– 이메일 제목: 주간동네서점) 책 제목 – 서점이름 
가. 책 커버 사진 – 직접 찍은 사진 또는 동영상 파일 원본 (필수, 가능한 세로찍기)
나. 책 제목 by 지은이 | 출판사 | 상세정보 페이지 URL (필수)
다. 책 추천/리뷰 (필수, 100자 내외)
 
라. 책 상세정보 (선택)
– 저자 홈페이지 URL / 출판사 웹사이트 URL
– 분류(하단의 ‘분류체계’ 참고) / 판형 / 쪽수 / 발행일 / ISBN / 가격
 
* 분류 체계: 00 총류 – 도록, 기록, 사전 / 10 예술 – 미술, 비평 / 20 문학 – 시, 소설, 에세이 / 30 사진 / 40 디자인 – 건축 / 50 일러스트 – 드로잉 / 60 만화 – 그래픽노블 / 70 라이프스타일 – 여행, 요리, 패션 / 80 사회 – 지역, 커뮤니티 / 90 유스컬처 – 서브컬처, 음악 (독립출판 서적 분류에 의함 by 도서관 독립출판 열람실/국립중앙도서관)
 
– 끝 –
주간 동네서점 관련 문의: 여기서 제출 또는 남반장에게 전화 010-8141-7309

조선일보) 골목길 안 작은 공간, 또 다른 세상이 펼쳐지는 곳

전국 ‪#‎동네책방‬ 정보 여기에 다 모았다… ‘‪#‎동네서점‬’ 앱 3월 출시

오는 3월부터 동네 책방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전국 동네 책방의 위치와 SNS 정보 등을 공유하는 ‘동네 책방’ 앱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 앱에는 우선 동네 책방 100여곳의 정보가 담길 계획이다. 여기에 누구나 자신이 가봤거나 알고 있는 동네 책방 정보를 추가·수정할 수 있다. 퍼니플랜 남창우(43) 대표는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동네 책방 위키피디아’ 같은 개념으로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 조선일보 최수현 기자님 고맙습니다~! :)

골목길 안 작은 공간, 또 다른 세상이 펼쳐지는 곳